본문 바로가기

망고tv 스토리/여행_이야기

[ 망고tv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기차역31

 { 망고tv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기차역 


망고tv / Mango tv



망고tv 에서 매력적인 기차여행은 거의 모든 여행자의 위시리스트에 들어있을 것이며 무성한 시골이든 험준한산을 헤쳐나가든, 고급스러움이나 표준 클래스의 있든, 모든 철도여행은 어딘가에서 시작하고 멈춰야 하겠죠 ^^ 지금부터 고전적이고 아름다운 걸작부터 현대적인 경이로움에 이르기까지 전세계의 아름다운 기차역의 아름다움을 감상하세요^*^

 

미국의 로스엔젤레스 유니언 스테이션역
위대한 기차역의 마지막 역으로 널리 알려진 LA의 유니언 스테이션은 1939년에 지어졌습니다. 이 역의 시그니처 미션 리바이벌 스타일은 도시에서 가장 독특하고 역사적인 건물중 하나입니다. 내부에는 미국 블랙 호두로 만든 나무 티켓 카운터와 거대한 아르데코 샹들리에가 아직까지 광대한 대기실의 천장에 걸려 있습니다. 역의 대부분은 크게 변경되지 않았지만, 원래 티켓 로비는 이제 대중에게 폐쇄되고 개인 행사를 위해 임대되거나 촬영 장소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네덜란드 센트랄, 암스테르담역
암스테르담 레이크스 박물관의 건축가인 피에르 쿠이퍼스(Pierre Cuypers)가 설계한 이역은 고딕양식과 르네상스 부흥 양식의 조합으로 건축되었으며, 당시 국가의 경제 및 식민지 세력을 축하하고 영화롭게 하기위해 설계된 이건물은 1889년에 처음 문을 열었으며 그 이후로도 매력이 넘치는 건축물이 되었습니다.

 

 

 

독일 반호프 울젠역
독일 북부에서 볼수있는 특이한 건물인 울젠 기차역은 모자이크와 세라믹 타일로 덮인 비대칭 컬러풀한 기둥과 지붕을 장식하는 황금빛 공, 뒤쪽에는 디스코 볼 모양의 돔으로 눈부신 광채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스트리아 모더니즘 예술가이자 건축가인 프리덴스라이히 훈더트바서(Friedensreich Hundertwasser)의 마지막 작품 중 하나인 이역은 2000년 엑스포 2000세계 박람회를 위해 완벽한 리모델링을 계기로 지금까지 아름다움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5. 미국 펜스테이션 피츠버그역
뉴요커 미술 평론가 브렌던 길(Brendan Gill)이 "미국에서 보아트 건축의 위대한 작품중 하나로 묘사된 이 곳은 피츠버그의 유일한 20세기 역입니다. 공식적으로 유니온 스테이션 이라고하지만 지역 주민에 의해 펜스테이션이라고 불려지며 가장 멋진 특징은 브라운 스톤을 닮은 갈색 테라코타로 만든 거리 수준의 원형 스타일 입니다. 역의 웅장한 외관은 미국에서 철도여행의 화려한 기념물로 남아 있습니다.


미국 애너하임 인터모달 센터역
그랜드 센트럴(Grand Central)과 비행선 격납고의 구조적 우아함과 같은 역의 인상적인 메인홀에서 영감을 얻은 애너하임 지역 교통 인터모달 센터는 ARTIC로 더 잘 알려져 있으며 현대 엔지니어링의 멋진 예일 것입니다. 역입구는 인상적인 120피트(37m) 유리벽으로, 발권 카운터와 대기공간이 있는 넓은 로비로 연결되며 밤에는 내부와 외부 모두 다채로운 조명으로 화려함을 장식합니다.

 

 

영국 런던 세인트 판크라스 인터내셔널역
2018년 150번째 생일을 맞이한 세인트 판크라스 인터내셔널은 런던에서 가장 중요한 기차역중 하나로 남아 있으며, 파리, 브뤼셀, 암스테르담 등으로 가는 국내 서비스와 국제적인 연결을 제공합니다. 빅토리아 엔지니어링의 경이로움을 불러일으키는 이 역은 1942년 폭탄이 지붕과 플랫폼의 3/4을 손상 시켰을 때 심각한 피해를 입었습니다. 그러나 집중적인 수리덕분에 일주일만에 다시 복구 되었습니다. 이 역의 외관은 해리 포터 영화에서 킹스 크로스의 스탠드인으로 가장 잘 인식되어지는 공간입니다.


미국 시카고 유니언 스테이션역
웅장한 메인홀로 가장 잘알려진 시카고 유니온 스테이션은 219피트(67m) 길이의 배럴 아치형 채광창을 갖추고 있으며, 바닥에서 위로 115피트(35m) 높이솟아 있으며 2015년 역을 소유하고 있는 Amtrak은 마모된 계단을 로마 근처의 원래 채석장에서 대리석으로 교체 하는등 완전히 개조되었습니다. 복원은 2018년에 완료되었으며 이 역은 도시주변의 많은 가이드 투어에서 인기 있는 장소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모로코 마라케시 마레데 마라케시역
2008년에는 새롭고 크고 개선된 가레드 마라케치(Gare de Marrakech)가 승객들에게 오픈하였으며 프렌치 쿼터의 로얄극장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이역은 전통적인 이슬람 건축양식과 현대적인 재료가 세련되게 조화를 이루고 있어 시선을 쉽게 사로 잡을수 있습니다. 카사블랑카와 페스와의 연하를 연결하는 이역은 메인홀에 늘어선 인상적인 기둥으로 내부가 참으로 아름답습니다.

 


포르투갈 포르투 에스타소 페로비아리아 데상벤토역
1916년에 개장한 이기차역의 진정한 아름다움은 내부에 있습니다. 메인홀의 벽은 포르투갈의 역사를 묘사한 20,000개 이상의 파란색과 흰색타일로 덮여 있으며 아줄레호 세라믹 타일은 유명한 예술가 호르헤 콜라소에 의해 그려져 완료하는데 11 년이 걸렸습니다. 옛 베네딕토 수도원 부지에 지어진 이곳은 그림 같은 도우로 계곡으로 향하는 관문이기도 합니다

 


포르투갈 리스본 에스타카오 도 오리엔테역
리스본의 주요 교통 허브중 하나인 Estação do Oriente는 고딕 양식의 강철과 유리 격자가 플랫폼을 덮고있는 특이한 구조이며 1995년 스페인 건축가 산티아고 칼라트라바(Santiago Calatrava)가 설계했으며 1998년에는 엑스포 '98 세계 박람회를 기념하는 행사의 일환으로 문을연 역입니다.

 

태국 후아힌 후아힌역
1910년 라마 VI 왕의 통치기간 동안 지어진 후아힌은 방콕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왕실의 해변 휴양지가 되었으며 이마을은 점차 역주변에 지어졌으며 유럽 국외 거주자들은 페낭과 싱가포르에서 해변 휴가를 위해 여행할 것입니다. 1926년까지 Hua Hin은 고급호텔 두개의 왕궁 9홀 골프코스를 가지고 있었습니다. 오늘날, 그것은 인기있는 관광 명소와 당일 여행 목적지입니다.



프랑스 메츠 가레드 메츠빌역
등록된 역사적인 기념물인 이 기차역은 프랑스 로레인의 수도인 메츠(Metz)를 운행하며 역의 궁전으로도 불리기도 합니다. 메츠가 독일제국에 합병되었을 때, 카이저 윌리엄 II는 도시가 게르만 민족으로 편입 되어야 한다고 결정했기 때문에 역의 디자인은 그의 Rhenish Romanesque 부흥 스타일 요구사항을 충족시키기 위해 조정되었다고 합니다. 그가 아내와 함께 메츠를 방문했을때 그들은 오늘날 SNCF 철도회사의 사무실 역할을 하는 역내에 개인 아파트가 공존하고 있습니다.


브라질 상파울루 루즈역
이역은 월터 맥팔레인 & 코사라센 파운드리에 의해 영국 글래스고에 처음 지어졌으며, 1901년에 리모델링 되어 브라질로 해체 및 수송 되었으며 수십년 동안 역탑이 도시의 스카이 라인을 형성하였으며 시계는 상파울루의 다른 모든 시계의 기준이 되었습니다. 지금은 도시경관이 급격히 바뀌었음에도 불구하고 커피 수입과 수출이 도시에 큰 수입원이었던 도시의 역사를 상기시켜 주는듯 합니다.

 

호주 멜버른 플린더스 스트리트역
호주 최초의 기차역인 플린더스 스트리트는 1854년부터 멜버른의 중심부에 있었으며 도시의 문화적 아이콘인 이건물은 아르누보돔, 시계탑, 아치형 입구로 정의되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도시에서 인기있는 만남의 장소로 변모했습니다.

 


러시아 모스크바 카잔스키 철도 터미널역 
모스크바에서 가장큰 기차역은 외부에서 장관을 이루지만, 내부에는 놀라운 비밀을 숨겨져 있습니다. 한때 고급 레스토랑이었고 지금은 비즈니스 클래스 라운지이며 천장은 경제 발전과 새로운 소련 공화국 및 노동자의 행진을 묘사한 프레스코화로 덮여 있기도 합니다, 그리고 독특한 조합은 내부작업이 제국 러시아의 화려함을 묘사하고 있으며 이는 러시아 혁명전에 시작되었다는 사실에 기인할 것이다


터키 이스탄불 하이다르파사 터미널역
더이상 운영 기지가 없는 Haydarpaşa는 도시에서 가장 중요한 랜드마크중 하나이며 동양과 서부 사이의 상징적인 관문이었으며 1908년에 지어진 오리엔트 익스프레스(Orient Express)의 여행객들은 시레키 터미널에서 보스포러스해협을 가로질러 보트를 타고 터키의 나머지 지역과 바그다드로 여행을 계속할수 있었습니다. 현재 역에는 역사를 기념하는 박물관이 있지만 건물을 리모델링하고 역을 마르마라이 철도망에 통합 연계할 계획인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일본 가나자와 가나자와역
일본의 가나자와역은 역사적 전통에 고개를 끄덕이는 현대 건축의 완벽한 조화일것 입니다. 역사적 상징과 도시 역사와의 연결은 외관과 내부 세부사항 모두에서 찾아볼수 있습니다. 역에서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일본 신사입구에서 일반적으로 발견되는 전통적인 토리이 게이트와 유사한 나무문입니다. 이 건물은 전통적인 사무라이 헬멧의 모양을 취하고 있으며 가나자와는 문화의 도시이며 목공과 도자기의 유산 공예품이 역전체에 반영되어 있다고 보아집니다.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쿠알라룸푸르 기차역
다양한 스타일을 혼합한 또다른 멋진 예인이 네오무어풍 건물은 이슬람 외관과 전형적인 빅토리아 시대의 영국식 인테리어를 통해 도시에서 가장 많이 촬영된 랜드마크중 하나입니다. 건물이 지어질 동안 옥상 디자인이 영국식 디자인 기준을 충족하지 못했기 때문에 상당한 지연이 되었다고 합니다 이는 일년 내내 덥고 습한날씨를 고려할때 3피트(1m)의 사람들의 시야에 있어야 했기 때문이기도 하죠


터키 이스탄불 이스탄불 시르케치 터미널역
이스탄불의 유럽쪽에 위치한 이역은 동양철도에 의해 1890년에 오리엔트 익스프레스의 동쪽방향으로 지어졌으며 오늘날 이역은 베오그라드, 부쿠레슈티, 부다페스트로 가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오스만 철도와 역의 역사와 관련된 유물이 있는 작은 박물관이기도 합니다

 

스페인 마드리드 마드리드 아토차역
모든 역에서 열대 식물원과 거북이 보호구역을 있는것은 아닐것이며 마드리드에 있는 아토차역은 이곳뿐이며 원래 이역사 건물은 1851년으로 거슬러 올라가 역이 확장전에 오래된 열차 도착 지역이기도 하며 이역은 정원이 있는 역으로 아치형 채광창 아래에는 약 260종의 7,000여종의 식물이 살고 있습니다. 주변에는 다양한 상점, 카페, 나이트클럽도 자리하고 있기도 합니다.

 


 

모잠비크 마푸토 카미뉴 드페로데 모캄비크역
이 역이 항상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역중 순위에 올라오는 이유에를 쉽게 알 수 있을 것이며 파스텔 그린 보아트 외관은 대리석 기둥과 연철 격자장식이 결합되어 화려한 외관때문이기도 할것입니다, 다만 기차역 외에도 박물관이 같이 공존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음악 행사가 자주 열리기도 하는 역사입니다.




이탈리아 밀라노 밀라노 센트럴역
80여년전에 문을 연 이역의 인상적인 외관은 역의 디테일 중 하나에 불과하다고 할것이며 워싱턴 DC의 유니언 스테이션을 모델로한 밀라노 센트럴은 1931년에 문을 열었습니다. 수많은 조각품으로 장식되었으며 이작품은 아르데코와 아르누보의 다양한 건축양식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예술품을 품은 역사이기도 합니다.


벨기에 앤트워프 앤트베르펜 센트라알역
앤트베르펜 센트랄은 외부는 절충주의적이고 화려한 건물이지만 내부에는 현대 엔지니어링 걸작입니다. 1905년에 완공된 돌로덮인 종단 건물은 대기실 위의 광대한 돔과 4층으로 지어진 현대적인 트랙으로 깊은 인상을 받았습니다. 세계에서 가장아름다운 역중 하나로 여겨지는 이역은 역사적인 건축과 현대 엔지니어링이 어떻게 조화를 이룰수 있는지에 대한 훌륭한 예입니다.


벨기에 리에주 리에주 길레민스역 
파리 프랑크푸르트 도르트문트 사이를 여행하는 고속열차의 중요한 허브인 벨기에의 숨막히는 리에주 길레민스역은 스페인 건축가 산티아고 칼라트라바(Santiago Calatrava)가 디자인한 현대적인 걸작이기도 하며 2009년에 완공된 이곳에는 5개의 플랫폼을 커버하고 476피트(145m) 이상 확장되는 아치형 유리 및 강철 과 흰색 콘크리트 캐노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뉴질랜드 더니든 더니든역
종종 진저 브레드 하우스라고 불리는 더니딘역의 검은 현무암 바위에 있는 흰색 오아마루 석회암은 독특한 외관을 제공하며 더이상 작업 스테이션이 아니지만 그것은 더니든의 가장 눈에 띄는 랜드마크중에서 하나 남아 화려한 인테리어와 외관에 감탄을 자아내고 있으며 대중에게도 열려 있습니다. 레스토랑은 1층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인접한 주차장은 매주 토요일 오타고 파머스 마켓으로 변모합니다.


미국 뉴욕 그랜드 센트럴 터미널역
1913년에 개장한 그랜드 센트럴은 항상 웅장함으로 도시의 방문객을 맞이하기 위해 높은 아치와 대리석 외관은 우아함과 효율성을 결합한 실용적인 디자인과 혁신적인 현대 엔지니어링이 감춰져 있으며 이 역은 맨해튼의 미드타운에 활기를 불어넎고 있으며 미국의 금융 상업 및 문화 도시에 대한 훌륭한 기념물로 여겨져 왔습니다. 오늘날 뉴욕시에서 가장 유명한 랜드마크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인도 뭄바이 차트라파티 시바지 테르미누스역
빅토리아역으로 알려진 이 빅토리아 고딕 양식의 부흥의 걸작은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뭄바이에서 가장 유명한 건물 중 하나입니다. 1878년부터 10년동안 지어진 이 문화는 영국과 인도의 두 문화가 서로에게 어떻게 영향을 미쳤는지에 대한 뛰어난 예가 될것 입니다. 영국 건축가들은 인도 장인들과 함께 인도전통에 특화된 세부사항을 포함하여 놀라운 돌 돔과 인도궁전의 전형적인 뾰족한 아치와 같은 형태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음 중 가볼만한 여행 뉴스분석으로 세계여행뉴스를  심층분석 해보았습니다.
[ 망고tv ]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기차역31 <시리즈1부>를 마칩니다


혹시 여기에 보탤 해외여행 관련 정보가 있으면? 
아래 댓글로 알려주세요.

감사합니다.!

- 끝 -